반응형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은 어떤증상들이 있는지에 관련하여 알아볼까하는데요 일교차가 큰날이거나 환절기때에 많은 분들이 감기와 같은 증상에 시달리게되는데요 이러한 날에는 몸이 크게 약해져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이있습니다.우리의 몸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 과도하게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소모된 에너지들로 인해서 몸에 있는 면역력 또한 낮아지기 때문에 환절기와 같은 때에는 몸을 과하게 보호하는 옷같은것들을 입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럼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은 어떤증상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 "감기가 오래지속된다"





앞선 설명드렸던 사실중 하나인 환절기에서 자주 감기에 걸린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이 감기가 오랬동안 지속이 될경우 면역력이 약해졌다는것을 생각하셔야합니다.일반적인 감기와는 다르게 오래동안 지속이 될뿐만아니라 그 증상또한 일반 감기와는 다르게 심할수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감기는 3~4일정도의 기간동안 미열과 콧물 기침등의 증상으로 볼수있지만 떨어져있는 면역력으로 인해서 그 증상이 더 심하게 이어질수있습니다.장기간 감기가 올수도있고 고열에 시달릴수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염증이 발생할수있다"


몸에 좋다는 음식은 없어서 못먹죠 약화된 몸에서는 여러가지 질환을 유발할수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염증질환은 면역력이 떨어졌을때에 자주 발생이 되는데요 그중에서도 "헤르페스성구내염"은 입술주위에 2~3mm정도의 작은 수포가 생겨나는 경우로 증상을 볼수있는데요 피부의 아래조직에 바이러스가 침투해서 이러한 증상이 생기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증상"잦은 배탈에 시달릴수 있다"


떨어진 위장에 들어온 세균들을 걸러내는 역할이 약해져서 장내의 염증을 자주 유발할수있는데요 이또한 면역력이 떨어진 경우에 찾아볼수있는 증상으로 음식을 섭취하고나서 잦은 배탈에 시달릴수 있습니다.음식을 먹은후에 복통이나 설사를 할경우는 이러한 경우를 의심해 볼수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먹는음식들은?


일반적으로 알려진 영양제와는 반대로 과일들에서도 면역력 증가를 기대해볼수있는 과일들이 있는데요 감과 같은 경우에는 포도당과 과당이 다량으로 함류가 되어있기 때문에 만성피로에서도 자주 찾는 과일중에 하나로써 비타민C또한 풍부하게 함량이 되어있어서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그리고 키위1개는 피로회복과 더불어 감기를 예방하는데에도 큰 효과를 볼수있습니다.하루 1개만 섭취를 하여도 각종 식이섬유와 철분등 몸에 필요한 영양소등을 대체할수있기 때문에 하루에 1키위는 좋은 효과를 볼수있는 선택지가 될것입니다.




녹차의 경우에도 천연항산화제라고 불릴만큼의 건강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간단하게 찾을수있어서 좋은 방법중에 하나라고 볼수있습니다.우리나라와 같은 동양에서 자주 섭취를 하는것으로 알려져있고 자주 섭취할수록 떨어진 면역력과 유방암과 전립선암등을 예방할수있습니다. 이외에도 무.미나리,피망,브로콜리등 몸에 좋은음식들이 많이있는데요 환절기가 다가오고 잦은 감기에 고생하시는분들 밤샘작업으로 인해서 몸에 좋은 음식을 찾고있으신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정보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루베리 효능  (0) 2020.03.09
마스크 재활용?  (0) 2020.03.02
산딸기 효능은?  (0) 2020.02.21
레몬 효과는?  (0) 2020.02.15
잇몸이 붓고 아플때 원인은?  (0) 2020.02.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