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스파크 중고차 가격 (2023년 6월 기준) - 스파크 중고차 가격
-2023년식: 1,222 ~ 1,287만 원
2022년식: 735 ~ 1,197만 원
2021년식: 644 ~ 1,041만 원
2020년식: 563 ~ 910만 원
- 2019년식: 489 ~ 792만 원
- 2018년식: 426 ~ 711만 원
- 2017년식: 397 ~ 659만 원
- 2016년식: 375 ~ 624만 원
- 2015년식: 359 ~ 538만 원
- 2014년식: 230 ~ 383만 원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 더 뉴 스파크
(18년~23년식): 426 ~ 1,300만 원
- 2015~2018년식 더 넥스트 스파크: 359 ~ 693만 원
- 2011~2015년식 스파크: 177 ~ 404만 원 -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스파크 중고차 시세
- 2023년식: 1054만 원
- 2022년식: 899만 원
- 2021년식: 805만 원
- 2020년식: 705만 원
- 2019년식: 596만 원
- 2018년식: 511만 원
스파크 단종?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판매부진 및 회사수익성 약화
쉐보레 스파크의 단종 이유는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 번째 이유는 판매부진입니다. 최근 경차 시장에서는 전기차, 수소차 등 새로운 기술이 지속적으로 출시되면서 경형차의 시장성이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쉐보레 스파크의 판매량도 감소하였고, 회사의 수익성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국내 경차 시장의 변화
두 번째 이유는 국내 경차 시장의 변화입니다. 스파크는 경차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았지만, 최근에는 경형자동차의 혜택이 많이 줄어들면서 국내에서 경차로 운전을 하기란 보통 무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쉐보레 스파크가 단종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기술적인 문제
스파크의 단종 이유에는 기술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스파크가 출시된 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최신 기술과 비교하면 뒤떨어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스파크의 인기가 떨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스파크의 단종 계획
쉐보레 스파크의 단종 계획은 이미 발표되었습니다. 2022년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판매를 중단하였으며, 22년 8월까지만 생산하고 10월 이후에는 스파크의 신차는 볼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 생산되고 유통되는 경차는 기아의 모닝, 레이 그리고 현대의 캐스퍼가 남게 됩니다.
쉐보레 스파크가 단종되는 이유는 판매부진, 국내 경차 시장의 변화, 기술적인 문제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경형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술이 출시되면서 경형차의 시장성이 줄어들고 있고, 경형차의 혜택도 줄어들면서 국내에서 경차로 운전을 하기란 보통 무시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쉐보레 스파크의 인기가 떨어지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스파크 제원및 시승기 정보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1.0 가솔린
스파크는 경차에 속하지만, 가솔린 자동차로 충분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전장은 3,595mm이며, 전폭 1,595mm, 전고 1,485mm, 축거 2,385mm입니다. 공차 중량은 900kg으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1톤을 넘지 않는 무게를 바탕으로 14.4km/L의 연료 효율을 보여줍니다. CVT 변속기를 사용하며, 배기량은 999cc입니다. 최고출력 75hp, 최대토크 9.7kg.m으로 출력이나 주행 성능보다는 철저히 이동 수단으로써의 역할에 충실한 제원 정보입니다.
스파크 중고차 시세표 ) 2022 익스테리어
2018년 5월, 추억의 자동차 티코의 마지막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습니다. 비용 절감과 무난한 디자인을 유지해 왔던 기존 모델들과 달리 날카롭게 정돈되었으며 전면부 디테일에 많이 신경 쓴 모습입니다. 건조함을 느낄 수 있던 전작에 비해 크롬과 블랙으로 포인트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전면부에서는 크롬을 주로 사용했고, 새로운 티코에서는 크롬 그릴과 크롬 스크린과 같은 다양한 디자인이 활용되었습니다. 또한 전면부에서는 LED 라이트와 블랙으로 포인트를 잡은 그릴이 눈에 띄게 사용되었습니다.
이어지는 측면부는 더욱 날카로워졌으며,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합니다. 거친 감성을 표현한 블랙 컬러와 함께 범퍼와 예쁘게 라인이 잡힌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등등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요즘은 방향 지시등이 다시 펜더로 내려오는 추세이지만 이 당시 상위 트림에 적용되었던 사이드미러 턴 시그널 램프가 적용됐습니다.
쉐보레 스파크 경차
새롭게 디자인된 15인치 알로이 휠, 10가지로 선택 가능한 색상,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 등 한 번의 변화에 많은 것을 담아내려고 한 노력을 엿볼 수 있습니다. 측면부 형태는 SUV를 축소시킨 듯한 형태입니다. 캐스퍼를 기준으로 경형 SUV라는 새로운 카테고리가 생겼지만 사실 스파크의 측면만 봐도 이미 SUV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프런트와 마찬가지로 리어 디자인에도 많은 디테일을 넣은 모습입니다.
2022 쉐보레 스파크: 실내 디자인
스파크의 인테리어는 사용 편의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모든 버튼들이 버튼식으로 매우 직관적이며, 운전 시 시선이 분산되지 않게 해줍니다. 경차에서 볼 수 없었던 열선들과 오토 라이트와 같은 디테일한 기능들도 탑재되었습니다. 컬러감 있는 아날로그 계기판이 적용되었으며, 7인치 내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 핸즈프리 모두 적용된 터치 디스플레이도 적용됩니다. 이러한 기능들에 비해 비용 절감을 위한 다소 아쉬운 부분들도 있습니다. 도어는 잠금 버튼과 기어봉이 대표적인 비용 절감을 위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인테리어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앤티크 한 느낌을 주는 것이 아쉬움으로 다가옵니다.
스파크 시승기
앞서 제원에서 확인할 수 있듯 많은 힘을 낼 수 있는 자동차는 아닙니다. 하지만 낮은 공차 중량으로 출력이나 토크에 비해 힘은 충분했으며 저속에서의 가속 능력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다만 경차 특성상 고속 주행의 안정감이나 승차감은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단점은 그것이 경차라는 특성을 생각해 볼 때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스파크는 경차 중에서는 성능이 가장 우수한 편에 속합니다. 또한, 스파크는 경제성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자동차입니다. 따라서, 스파크는 매우 경제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하며, 높은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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